LOGO

생활정보 및 탁송하시면 생활에 도움이 되는 품목들

생활정보 및 탁송하시면 생활에 도움이 되는 품목들
품목 내용
식료품 막 도착하셔서 현지음식에 대한 적응시간과 주위 시장에 대한 정보가 없으므로 간단한 라면, 즉석 국, 참치 캔, 멸치, 오징어, 마른 미역, 건어물,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음식물을 가져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미국에는 한국 상점들을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으므로 다량의 음식물은 탁송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단 식료품에 술, 담배를 함께 탁송하실 경우 적발 시 압수와 벌금이 있으므로 자제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압축 팩 부피감소를 위해 압축 팩 사용 여부 문의를 많이 하십니다. 장시간 다양한 운송 경로를 통해 진행되는 해외이사의 경우 압축 팩 사용시 압축이 풀려 내용물이 분실되거나 세관 검사 시 다시 압축할 수 없어 문제가 되오니 압축 팩 사용은 자제 바랍니다. 또한 비닐소재가 많아 습기가 찰 수도 있습니다.
의약품 간혹 현지 의약품이 몸에 듣지 않을 경우가 있으므로 간단한 감기약, 두통약 및 구급약과 청심환, 화상용 거즈 등 현지에서 구입하기 힘든 특수약품을 구급상자에 담아 따로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또한 보약, 한약 등은 소량만 건강식품으로 처리되어 탁송하실 수 있습니다.
식기 류 음식 그릇은 한국처럼 아기자기한 멋이 없고 국 냄비 세트, 압력밥솥 등과 같이 한국음식을 만들기에 적합한 주방용품을 구하기 용이하지 않으므로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 판이나 수저세트, 김밥 톳 등도 같이 탁송하시면 현지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전제품 미국의 가전제품은 110볼트 이므로 한 가정에 대략 변압기를 4~5개 준비해 가시면 가정 내 한국산 전자제품을 사용하시는 데 문제 없으며 멀티제품은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TV수신 방법이 한국과 같은 VTSC방식이므로 한국산 TV도 사용가능 합니다. 최근 많이 사용하시는 벽걸이 TV는 미국에서는 스탠드를 이용 하셔야 하므로 한국에서 미리 스탠드를 준비해 가야 합니다. 삶는 세탁기나 김치냉장고, 선풍기, 난방기구 등도 한국에서 탁송해 가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그리고 미국은 건전지가 비싸므로 소형가전제품 사용을 위해 충전지와 충전기, 건전지 등을 충분히 구입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전의 경우 구입비용이 한국과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반드시 구입해 가실 필요는 없으며, 가지고 계신 전자제품 중에서 선택하여 탁송하시면 됩니다. 특히, 전기압력밥솥, 김치냉장고, 옥돌건강매트의 경우 현지에서 고가로 판매 되고 있으니 가져가시면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책, 문구 류 자녀와 함께 이주하시는 경우, 다양한 책을 준비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태어나 성장한 경우가 아니라 한국에서 성장한 자녀의 경우 먼저 충분한 국어 어휘력과 문학의 올바른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외국어를 받아들이는 속도가 빠릅니다. 또한 문구 류는 한국산 제품이 훨씬 질이 좋고 저렴하므로 충분히 구비해 가시기를 권해드리며, 국어사전, 영한사전, 한영사전, 학년별 학습지 등을 챙기시는 일도 잊지 마세요.
렌즈, 안경 렌즈나 안경은 한국산이 저렴하며 안경 같은 경우 캐나다는 디자인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한국에서 준비해 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난방기구 미국은 한국과 달리 온돌문화가 아니므로 처음 이주하셔서 현지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옥 매트, 전기장판 등 난방제품을 같이 탁송하시면 겨울철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캠핑용품 미국의 경우 가족들과 야외로 나들이 가는 시간이 많으므로 야외용 자전거와 캠핑용품을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텐트 같은 경우, 한국산 제품이 품질이나 디자인에서 뛰어나므로 따로 장만해 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생필품 한국달력, 공구세트, 때 밀이 용 수건, 빨래비누, 빨래건조대, 플라스틱 대야, 휴지, 티슈, 생리대 등과 같은 간단한 생필품은 따로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가구류 가격이나 품질, 디자인 면에서 한국만큼 제품이 다양하게 구비 되어 있지 않으며 무엇보다 한국인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으므로 침대, 식탁, 소파 등 현지생활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품목은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붙박이장이 있다고는 하나 수납공간이 부족하므로 거주 기간과 가족 수를 감안하여 서랍장을 따로 구비하는 것이 좋으며, 식탁과 교자상도 2개정도 준비해 가시면 쓸모 있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돌 침대의 경우에는 압축기를 구입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류, 소품 일상복의 경우 한국산이 품질도 좋고 디자인이 다양하므로 사용하시던 의류를 가능한 많이 탁송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특히 방수와 보온기능을 겸한 옷이나 운동복과 같이 편안하고 실용적인 옷, 우비 등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말, 속옷, 모자, 목도리 등 작은 소품 등도 충분히 가져가시면 현지에서 구입에 따른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미국의 일부 지역은 한국의 겨울보다 훨씬 추우므로 두껍고 질 좋은 한국산 외투, 방한용품 등을 꼭 준비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자전거 자전거를 탁송하실 경우 한국의 공기펌프를 동시에 탁송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미국의 공기펌프는 한국 자전거와 노즐이 맞지 않습니다.
선물 류 고전인형, 한국 전통 문양의 열쇠고리, 태극기 등 한국의 전통이나 고전미를 느낄 수 있는 선물들을 따로 준비해 가세요. 현지 다른 나라 사람들을 사귀는데 이러한 작은 선물들이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