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사 전문업체 리함

FAQ

01 견적/계약
  • 해외이사를 예정중인데 어떻게 알아보면 될까요?

    리함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궁금하신 점에 대해 상담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대략적인 비용이나 이사화물의 예상부피에 대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더욱 정확한 견적을 위해서는 무료로 서비스해 드리는 방문견적을 받으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 해외이사는 포장하기 얼마 전에 알아보면 좋을까요?

    언제 짐을 받고 싶은 지 원하시는 배송일정을 정하신 후 해당국가의 소요기간을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송물량이 증가하는 매년 6~8월과 12~2월 성수기 시즌의 경우에는 고객님이 희망하시는 일정에 포장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2달 전에 견적 및 계약을 완료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 계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견적을 담당한 영업 매니저 또는 리함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계약의사를 밝혀주시고,
    ㈜리함 법인통장으로 계약금 10%를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계약금 입금 확인 후 계약서를
    송부해 드립니다.
  • 해외이사를 앞두고 제가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있나요?

    Business information > 해외이사 > 준비사항을 참고하시어 날짜별로 준비할 사항을 확인하시고 해당사항을 처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01 견적/계약
  • 포장 작업 소요시간이 얼마정도 인가요?

    해외이사 포장작업은 보통 오전 9시에 시작됩니다. 작업소요시간은 작업장 환경이나 포장 물품, 물량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조건의 포장 작업인 경우에 3~5CBM은 12시 안에 포장이 완료되며, 5~10CBM 14시 이내, 20FT 컨테이너 작업은 16시 전후로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 예약한 포장일에 비나 눈이 오는데 작업이 가능한가요?

    대부분의 작업은 실내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작업장으로 이동이 불가능할 정도로 기상 상황이 안 좋은 경우가 아니면 포장은 예약일에 이뤄집니다.
  • 에어컨은 포장 당일 철거해 주시나요?

    미리 에어컨 배선을 분리하시고 배선안의 냉매가스를 최대한 제거해 두셔야 이후 재사용에 문제가 없이 안전한 운송이 가능합니다. 배선 분리 및 냉매가스 배출은 해당 전문기사님을 통해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시는 비데도 전기, 수도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전문기사님을 통해 포장일 전에 미리 분리해 주셔야 합니다.
  • 냉장고나 세탁기 호스 등 전자 제품의 물기를 꼭 제거할 필요가 있나요?

    전자제품에 습기가 남아있으면 곰팡이나 악취의 원인이 됩니다.
    세탁기의 배수 호스는 물기제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니 미리 분리하셔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드럼세탁기의 경우, 고정핀을 미리 준비해 두셔야 세탁기의 손상없이 안전한 운송이 가능합니다.
  • 사다리차는 무조건 사용해야 하나요?

    이사화물의 양이나 물품의 종류, 상황에 따라 사다리차의 사용여부가 결정됩니다. 사다리차 사용이 어려운 작업장의 경우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작업 당일 포장자재 운반을 위해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엘리베이터 사용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부피가 많이 나가는 이불이나 의류 등을 압축팩에 넣어서 포장해도 되나요?

    주로 선박을 통해 운송되는 해외이사의 경우, 긴 운송기간 동안 진공팩의 성능이 저하되어 압축상태가 풀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세관에서 검사 시에 압축팩을 개봉한 뒤, 내용물을 다시 포장박스에 넣을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의류나 이불 등이 오염되거나 분실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압축은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 포장일에 국내이사를 같이 진행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해외이사와 국내이사를 동일한 날 진행하기는 힘듭니다. 해외이사는 포장작업을 견고하고
    안전하게 하기 때문에 넓은 장소가 확보되어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국내이사와 함께 진행하면 포장작업이 방해되어 작업 진행이 어렵습니다.
  • 몇 가지 물품을 국내의 지인에게 넘기고 가려고 합니다. 가구나 가전제품 등의 물품을 타 지역으로 운송해 주실 수 있나요?

    가능하지만 추가비용이 발생하며 반드시 사전에 영업 담당자에게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 해외로 가져갈 짐은 아닌데 포장 당일 하역만 가능한가요?

    고객분께서 해외로 보내시는 이사화물의 양에 따라 그에 맞는 인원이 배정됩니다. 해외로 보내지 않으실 짐 중에 하역을 원하시는 품목이 있을 경우에는 영업 매니저에게 사전에 정확한 물품을 안내해 주셔야 합니다. 하역할 짐량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포장을 마친 후 청소 서비스도 해주시나요?

    해외이사 포장 작업과 관련된 부분은 수거를 하지만 별도의 청소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포장 작업 후 뒷정리에 필요한 종량제 봉투를 미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포장 후 이사화물 부피는 언제 알 수 있나요?

    포장 마무리 후 운송 트럭에 적재하면 거의 정확한 부피를 알 수 있으며, 컨테이너에 적재가 완료된 후 정확한 이사화물의 부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자가 발급 전인데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한국집을 먼저 비워줘야 합니다. 무료보관이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리함 일산물류센터에서 60일간 무료보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미국 등 일부 국가의 경우에는 현지에서도 30일 무료보관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03 운송/통관
  • 현지주소가 미정인데 짐을 보내도 될까요?

    현지주소가 미정이라도 이사화물 발송은 가능합니다. 다만, 통관이 엄격한 국가는 이사화물의 출항 전에 통관서류가 완비되어야 하고 현지주소가 확정되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국가별로 창고보관비가 아주 비싸거나, 무료보관이 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 후 발송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 이사화물로 반입이 불가능한 품목이 있나요?

    국가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술, 담배, 식품, 의약품, 음란물, 마약류, 무기류, 가연성 물품, 동물의 박제, 모피 등은 반입금지 품목입니다. 구입한 지 3개월 미만의 새제품은 과세 대상이며, 국가에 따라 새제품의 반입 자체를 불허하기도 합니다. 이사화물이 면세 혹은 감세되는 규정을 이용해 판매목적으로 반입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족 수에 비해 지나치게 이삿짐 양이 많은 경우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반입금지 품목은 그 나라의 문화, 종교 등의 영향을 받고, 나라마다 이사화물의 수입통관 규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중동국가에서는 성경책, 크리스마스 트리 등은 반입금지 품목입니다.
    반입금지 품목이 있을 경우에는 통관 지연, 추가 검사 발생, 반입금지 품목 전량 압수 혹은 폐기, 벌금 부과 등의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반입금지 품목으로 인한 통관지연 및 추가 비용은 고객분께서 부담하게 되니, 금지품목에 대해 사전에 꼼꼼하게 확인이 필요합니다.
  • 직접 담근 간장, 고추장이나 먹다 남은 양념류도 포장이 가능한가요?

    식품은 원칙적으로 이사화물로 반입금지 품목이지만 국가에 따라 소량 허용되기도 합니다. 씨앗류, 곡류, 꿀 등은 반입이 엄격히 제한됩니다. 직접 담근 간장이나 매실액 등을 가져가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은데 먹다 남은 양념이나 식품 등은 부패가능성이 높고, 다른 이사화물을 오염시킬 수 있어서 포장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 반입이 허용되는 국가의 경우에 꼭 가져가고 싶으시다면 포장을 뜯지 않은 판매용 완제품을 권해 드립니다.
  • 이사화물은 면세인가요?

    이사화물의 면세 여부 및 면세 조건은 국가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이사화물에 대해 면세 혜택을 주더라도 새로 구입한 신품은 과세 대상입니다. 포장을 뜯지않은 물품을 새 물건으로 간주하는 국가도 있기 때문에 자세한 국가별 정보는 상담이 필요합니다.
  • 이사화물 통관에는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각국별로 통관에 필요한 서류는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공통적으로 여권사본이 필요합니다. 통관서류는 각국 세관에 제출하여야 하는 것으로 스캔하여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별 통관서류는 리함 웹사이트의 각국별 통관정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지 도착 일정이 갑자기 변경되었는데, 통관에 문제는 없나요?

    이사화물의 통관을 위해서는 통관자가 되는 고객분께서 해당국가에 입국한 상태여야 합니다. 이사화물을 선적한 배가 이미 출항한 후에 출국 일정이 변경된 경우는 고객님의 입국시까지 통관이 지연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이므로 해외이사와 관련된 일정이나 변동사항 등에 대한 정보는 영업 매니저에게 사전에 알려 주셔야 합니다.
04 배송/보험
  • Door to Door로 계약했는데, 모든 박스를 열어서 정리해 주시나요?

    Door to Door로 진행하는 해외이사 배송은 자택 안에 짐을 넣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큰 가구 및 중량화물은 배치하여 드리며,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는 배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국내이사의 경우와 같이 잔 짐을 포함한 모든 박스의 해체 및 정리, 조립 서비스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 가구가 이케아입니다. 조립서비스도 해주시나요?

    이케아는 한국에서 구매시에도 조립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별도의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조립이 까다로운 가구입니다. 이케아와 일룸 가구는 조립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보험 가액 산정을 깜박했는데 물건이 벌써 도착했어요. 지금이라도 보험 가입이 가능할까요?

    보험 가입이 불가합니다. 이사화물이 선적된 배가 출항하기 전에 보험접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포장 후 시간이 경과할수록 포장한 물품에 대한 감각 또한 떨어지게 되니 포장 후 3일 안에 보험가액을 산정하시고 가입을 완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 보상금이 지급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얼마정도 인가요?

    이사화물 인수 후 파손이 확인되면 파손된 물품과 박스상태, 박스번호 등을 사진으로 남겨주셔야 합니다. 수리가 가능한 경우에는 수리 견적서도 함께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작성해 주셔야하는 보험금 청구 접수에 관련된 서류와 보험증권 및 선하증권 등의 선적서류를 취합해 보험금 청구서류를 보험사에 접수합니다. 접수일 기준으로 보상금 지급까지 2~3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보험 보상시 자기부담금 $200이 제외된다고 하는데 자기부담금이 뭔가요?

    자기부담금제도는 파손이나 이상이 발생한 경우 보험사가 지급해야 할 비용 중 일부를 보험사가 아닌 피보험자에게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를 말하며 모든 보험사가 이사화물에 대한 자기부담금을 $200이상 설정하고 있습니다. 리함이 가입하는 보험사의 자기부담금은이 $200이기 때문에 만약 파손이나 이상으로 인한 보상이 발생할 경우 보험사가 산정한 보상액에서 자기부담금 $200을 제외하고 지불하게 됩니다.
  • 이사짐을 배송받고 바로 확인하지 않았는데 나중에 보니 파손이 있어요. 보험 보상이 가능한가요?

    이사화물의 보상처리는 도착지에서 배송 후 30일 안에 보험금청구서류 접수가 완료된 경우에 가능합니다. 이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보험보상 처리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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