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절차

01 STEP

상담 및 견적신청

리함 웹사이트 및 블로그, SNS를 통한 온라인 상담신청이나 고객센터로 전화를 주시면 각 나라별로 해외이사 운송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견적을 원하실 경우, 무료 방문견적을 요청해 주세요. 영업 매니저가 댁으로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견적을 진행해 드립니다.
02 STEP

방문 견적

사전에 고객님과 약속된 날짜에 영업 매니저가 고객님 댁을 방문하여 각 나라별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가실 짐을 체크해 드립니다. 해외이사 파트너로 리함을 선택하시면 영업 매니저가 계약서를 작성해 드리고, 고객님과 상의하여 포장작업 일정을 잡게됩니다.
03 STEP

계약 및 포장일 확정

상담 및 무료방문 견적을 통해 비용 및 해외이사 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으신 후 리함과 고객님의 해외이사를 함께하고 싶다는 결정이 되셨다면, 담당자 통해 의사를 전달바랍니다. 운송계약서를 작성해 드리고, 해외이사 포장일정을 잡게됩니다. 계약금은 고객님 성함으로 입금해 주시면 좀 더 빠른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04 STEP

포장 작업

해외이사화물 분야에서 최소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된 리함의 팀원들이 K*K*K 재질의 수입지로 제작된 견고한 박스를 이용해 고객님의 이사짐을 안전하게 포장해 드립니다. 공박스 상태에서 70kg의 성인이 올라가도 구겨지지 않는 견고한 박스입니다. 그 외 주로 전시화물포장시 사용하는 최고급 선화지, 에어캡, 토일론, 실리카겔 등을 사용하여 정성스럽게 포장합니다. 음식물 반입이 가능한 나라에 한 해 음식물과 액체류 등을 담아갈 수 있는 알루미늄 캔도 제공됩니다. 또한 리함의 자랑인 볼트팩을 이용해 분실없이 작은 나사하나까지 안전하게 운송해 드립니다. 고객님과 상의하여 포장작업 일정을 잡게됩니다.

05 STEP

컨테이너 적재 및 출항

견고하고 안전한 포장자재로 포장이 완료된 이사화물은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리함의 물류센터로 이동하여 컨테이너에 적재되고, 고객님의 일정에 맞춰 세계 각국의 도착지를 향해 출항합니다. 고객님의 출국 및 배송희망일정에 따라 일산 물류센터에서 보관 후 적재되기도 합니다. 해외이사는 주로 선박을 통해 운송되지만 고객님의 일정에 따라 항공운송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06 STEP

보험가입

포장이 완료된 후 작성된 물품리스트에 포장된 물품별로 보험가액을 기재하여 영업 매니저에게 전달해 주세요. 포장 후 시간이 경과할수록 포장한 짐에 대한 감각이 떨어지게 되니 포장 후 2~3일 안에는 보험가액을 산정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07 STEP

통관서류 작성

고객님의 이사화물이 목적지 항구에 도착하기 전에 현지 파트너에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고 통관서류를 요청합니다. 안내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현지에서 요청하는 서류가 완비되어야 통관이 가능하며, 국가별로 통관서류는 차이가 납니다. 일부 국가는 출항 전에 필요한 서류 중 일부를 먼저 요청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08 STEP

입항 및 통관

선박이나 항공이 각 항구 또는 공항에 도착 후 세관이나 보세창고로 이동하여 통관절차를 진행합니다.
국가별로 통관 소요시간은 차이가 있으며, 검역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09 STEP

배송

통관이 완료된 이사화물은 고객님과 약속된 배송일에 고객님 댁으로 안전하게 배송해 드립니다. 배송이 완료된 후 고객님 이사화물이 안전하게 배송되었는지 확인하시고 배송확인서에 서명을 해주시면 됩니다.
10 STEP

고객만족도 조사

이사화물의 배송이 완료된 후, 리함을 이용하신 고객님께 고객 만족도 설문지를 보내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작성해 주신 고객만족도 설문지를 통해 더욱 발전하는 리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메인페이지 바로가기